본문 바로가기
이슈

인요한 대통령 논란, 죽음 vs 변화

by 이슈체크tv 2023. 10. 29.
반응형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은 당내 중진 의원들의 수도권 험지 출마론에 대해 "영남의 스타들이 서울의 험지에 와서 도와주면 참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었다.

반응형

영남 지역에서 출마하는 중진 의원들도 서울로 가서 경쟁력을 발휘해야 한다는 것이 인요한 위원장의 주장이다. 그는 변화를 염두에 둔 것으로, 주변 지역에 이탈하는 것은 필요한 전략이라고 말했다.



인요한 위원장은 21대 국회 여야의 실패에 대해서는 현역 의원의 교체가 필요하다고 보는데, 의원들은 당과 나라를 먼저 생각하고 희생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는 선수의 희생과 선거의 관계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다.

반응형

그는 국민 눈높이에 맞춰 정치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는데, 이는 윤석열 대통령과의 관계에도 반영되었다. 그는 정치인이 아닌 윤석열 대통령과의 만남을 제안한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인요한 위원장은 혁신위의 방향이 당 지도부에게 받아들여질 것이라고 믿으며, 권한을 어떻게 쟁취하고 혁신안을 수용시키기 위해 최고위원들과 만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당 내에서 혁신위원장이나 영입 제의가 올 경우에도 페어플레이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반응형

그는 김대중 전 대통령과의 경험을 통해 혹독한 조사를 받은 것에 대해 민주당을 신뢰하기 어렵게 만드는 일이었다고 이야기했다.

인요한 위원장은 혁신위원장으로서의 역할을 최선을 다해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혁신위원들의 총선 출마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으며, 중도층 유권자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당 내에서 공천 룰을 수용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에도 긍정적인 태도로 접근하고 있다. 최종적으로, 그는 당과 국민 모두에게 좋은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혁신위원장의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