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포옹으로 고향 가족 마중가는 법

by 이슈체크tv 2023. 10. 15.
반응형

14일 밤, 성남 서울공항에 도착한 우리 국민들과 현지 체류자들을 기습 공격에서 구출하기 위해 한국 공군의 KC-330 '시그너스' 다목적 공중급유 수송기가 사용되었다. 이 기갑기로 한국으로 귀국한 사람들은 한국인 장기 체류자 81명, 단기 여행객 82명, 일본인 및 그들의 배우자와 싱가포르인 등 57명이다. 이들은 가족과 포옹하며 기쁨을 나누었다.

반응형



이 기습 공격은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소행으로 이스라엘을 비롯한 국제 사회에 큰 충격을 주었다. 하마스는 이스라엘과의 무력 충돌을 계속하며 사람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우리 국민들뿐만 아니라 많은 외국인도 이들의 공격에 피해를 입고 있다.



한국은 이 기갑기를 통해 우리 국민들을 구출하고 귀국시킬 수 있었다. 이는 우리의 국방력의 일부분인 한국 공군에게 큰 신뢰와 존경을 준다. 한국의 국방력은 이러한 위기 상황에서도 강력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반응형



또한, 한국은 국제 사회와의 협력과 연대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이 체류자 구출 작전에서는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을 함께 구출하였고, 이는 국제 사회간의 교류와 협력의 중요성을 상기시켰다. 이러한 협력은 이생활자의 구조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 문제나 재난 상황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우리 국민들의 귀국은 안전을 기반으로 하였으며, 이를 위해 한국 정부는 각종 조치들을 취하였다. 예를 들어, 성남 서울공항은 귀국자들을 위한 장비와 의료 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검역 및 감시 체계를 통해 귀국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고 있다.

한국은 이번 사태를 통해 국내 외국인 체류자들에 대한 안전 대책을 보다 강화할 필요가 있다는 점을 인식하게 되었다.

반응형

이를 위해 국제 공동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국내 체류자들을 위한 안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행해야 한다.

최종적으로, 우리 국민들의 귀국은 모두가 안전하게 이루어진 것에 대해 기뻐할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우리 국방력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갖춘 한국의 안보 역량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다. 한국은 국가 안전과 국제 협력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