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영하 출근, 강풍에 기온변화 주의

by 이슈체크tv 2024. 2. 16.
반응형

16일, 한파와 강풍이 예상되는 만큼 출퇴근길과 일상생활에서 주의가 요구됩니다.

반응형

기상청에 따르면, 찬 공기의 유입으로 인해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중부내륙은 영하 5도 내외, 강원 산지는 영하 10도 내외로 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이러한 기온 하락은 지난 14일의 따뜻한 날씨와 비교하여 5~10도 정도 낮아진 수치로,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3도, 낮 최고기온은 5∼11도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눈이나 비가 내린 지역에서는 도로에서 살얼음이 생길 가능성이 있어, 운전자들은 특히나 교통 안전에 신경 써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더욱이, 16일 오전까지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순간풍속 시속 55km 이상의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되어, 충남서해안과 전라해안, 제주도 등에서는 바람이 특히 강하게 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상에서도 바람이 시속 35~60km로 매우 강하게 불 것으로 보여, 항해나 조업을 하는 분들은 안전에 주의해야 합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기에, 건강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번 주말에는 급격한 날씨 변화에 따른 건강관리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운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