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김연경의 충격패, 베트남전 패배 후 속내는?"

by 이슈체크tv 2023. 10. 1.
반응형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은 베트남에게 패배를 당했다. 이들을 이끄는 감독 세자르 에르난데스 곤잘레스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C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베트남과의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2-3으로 패배했다.

반응형

한국은 처음 두 세트에서 안정적인 리시브와 강력한 서브를 통해 베트남을 압도했지만, 이후 리시브가 흔들려주며 3,4,5세트에서 패배했다. 이같은 패배는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이 최근 성적이 부진한 모습을 보였던 것과 함께 충격적인 결과였다.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은 2020 도쿄올림픽에서 4강까지 도달하는 성과를 남겼다. 하지만 2022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와 세계선수권 대회에서 16연패를 기록한 후에도 대표팀 선수들의 은퇴와 세대 교체 실패로 인해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반응형

이에 베트남에게 패배한 이번 경기는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에게 큰 충격을 안겼다.

이날 경기의 해설을 맡은 김연경은 경기 후 침통한 표정을 지어 충격을 받았다.

김연경은 이전에 출연한 유튜브 채널에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배구에 관한 전망을 발표했을 때 한국을 준우승팀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베트남의 역전 승리로 인해 그 예상은 깨지게 되었다.

반응형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은 앞으로 남은 경기에서 이번 패배를 승리로 바꿀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세자르 에르난데스 감독과 선수들은 이번 경기에서의 약점을 분석하고 개선해야 한다. 한편, 김연경은 이번 패배를 기반으로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의 현재 상황에 대한 심층적인 해석과 전망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경기를 통해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은 앞으로의 성적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