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소 럼피스킨병 확진 77건, 백신 접종률은?

by 이슈체크tv 2023. 11. 5.
반응형

국내 소 럼피스킨병 확진 사례가 77건으로 늘었습니다. 최근 추가된 사례는 충남 서산과 인천 강화에서 확인되었습니다.

반응형

현재까지 소 사육 농가에서는 백신 접종이 진행되고 있으며, 접종률은 76%인 310만 마리입니다. 이에 따라 지자체들은 10일까지 백신 접종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최근 국내에서 발생한 소 럼피스킨병 확진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3일에는 충남 서산과 인천 강화에서 농가 2곳에서 추가 확진 사례가 발생했습니다.

반응형

현재까지 전국 소 사육 농장에서는 백신 접종이 진행되고 있으며, 76%인 310만 마리가 이미 백신을 접종했다고 밝혔습니다. 

지자체들은 소 럼피스킨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 오는 10일까지 모든 소에 대한 백신 접종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소 럼피스킨병의 확산을 억제하고 축산업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 들어 이미 많은 소 농가에서 소 럼피스킨병이 발생하였으며, 이에 대한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중앙사고수습본부에서는 백신 접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농가들은 소 럼피스킨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 필요한 사전 예방조치를 철저히 이행해야 합니다. 또한, 소 농가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여 상황 파악과 대응을 원활히 진행해야 합니다. 중앙 및 지방 정부와 농가들은 소 럼피스킨병에 대한 위험성을 인식하고, 적절한 예방조치를 취함으로써 축산업의 안전과 안정을 보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소 럼피스킨병 감염 예방을 위한 노력은 계속되어야 합니다. 정부와 관련 기관은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농가들은 사전 예방조치를 철저하게 이행하여 소 럼피스킨병의 확산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축산업의 안전성과 농가의 경제적인 안정을 위해서도 소 럼피스킨병에 대한 대응은 지속적으로 강화되어야만 합니다.

반응형

댓글